특성화/산학협력
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으로 취업역량 강화
사회맞춤형(LINC+)사업 : 협약형 교육과정
- 협력기업 9개
- 참여학생 20명
특성화사업 : 특성화 교육과정
- 취업지원 프로그램 만족도 93%
- 취업률 90.7%
일학습병행제사업 : 일학습병행제약정제
- 산업체 87개
- 학습근로자 60명
중소기업 계약학과사업 : 재교육 과정
- 계약/협약 53건
- 성과평가 전국1위
스마트공장 전문가 인력양성사업 : 협약형 교육과정
- 캡스톤 경진대회 대회수상
- 훈련생 이수율 100%
구분 | 운영내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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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체 현장직무체험 수업프로그램 |
<산업체 직무체험 수업> | |
졸업생 롤멘토링 (S-TTL) 프로그램 운영 |
산업체별 특성과 근무환경 정보 제공 및 졸업생 멘토와의 교류를 통한 진로설계 | |
산업체 인사 롤멘토링 (I-TTL) 프로그램 운영 |
산업체 전문가와 학생간의 멘토-멘티 롤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실무능력 강화 및 산업체-학생 간의 효율적 job-matching 도모 | |
산업체 순환형 직무체험 |
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다양한 전공 관련 산업체를 방문하여 직무체험 수행 학습역량 제고 및 취업촉진 효과 | |
산업체-학교 -유관기관 협의체(CoP) 구성 및 공동 프로그램 운영 |
산업체 인사, 학과 교수, 유관기관 인사로 이루어진 협의체 운영을 통하여 기자재 구축 및 활용, 특강 등을 통하여 교육과정 개선과 교육효과 증대 | |
산업체 주도의 교육과정 S-OJT 교과목 운영 |
협약된 산업체의 현장전문가에 의해 현장직무 수업 운영을 통하여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효과 증대 | |
현장집중 실습학기제 운영 |
하계 방학 기간 중 협약된 산업체에서 전공관련 현장직무 수행을 통한 현장적응력 강화 | |
캡스톤 디자인 수업 운영 |
업체 인사가 참여하여 산업체 현장의 애로기술 및 개선사항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캡스톤 디자인 수업 공동운영 |